안녕하세요서울게임학원 아텐츠게임아카데미입니다 :)

 

게임회사취업 1편에서는 게임개발 분야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게임회사취업 2편에서는 분야별로 좀 더 상세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게임기획은 대중들이 느끼는 재미를 가지고 게임을 기획하게 되는데요,

컨셉기획자시스템기획자 두 가지로 나뉩니다.

 

컨셉기획자는 캐릭터몬스터세계관시나리오 등 게임의 컨셉을 기획하며,

 

시스템기획자는 레벨디자인과 몬스터 HP, 각 캐릭터별 데미지 수치,

스테이터스 수치캐릭터벨런싱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개발될 수 있게 데이터화 시키는 게임기획자입니다.

 

게임기획은 문서 작업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원화가는 원화가가 컨셉 문서를 보고

자신의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더해 원화 작업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원화를 작업을 할 때에는 인체를 베이스로 작업하기 때문에

인체비례인체 해부학자세를 다양하게 그려보며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요정이나 몬스터와 같이 다양한 창작물이 탄생하기 때문인데요.

 

게임원화가는 아이디어스케치를 통해

꾸준히 그림을 그려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게임그래픽은 가이드라인으로 만든 원화를 보고 게임 그래픽을 제작하는데요.

 3D 툴을 이용하여 3D 그래픽을 제작하므로 3D 툴에 대한 이해력이 높아야 하며,

 

 조형감각과 질감채색명암 등의

다양한 감각을 키워 모델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프로그래머는 시스템기획자가 기획한 시스템,

디자이너가 제작한 게임그래픽을 조합해 게임을 구현시키는데요.

게임엔진을 통해 제작하게 됩니다.

 

프로그래밍의 전신인 C언어, C++, JAVA처럼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숙지하고,

활용할 줄 알아야 만들고자 하는 게임의 시스템 코딩을 완벽하게 하겠죠?


게임프로그래머는 시스템을 구현화시키고 클라이언트를 제작하여

유저에게 배포하는 과정까지 진행합니다.

 

 

여기까지 각 분야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본인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나요?

 

아텐츠게임아카데미는 여러분의 도전을 항상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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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와니야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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