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아텐츠게임아카데미입니다.

 

요즘 게임학원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전에 분야별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지금부터 분야별 역할을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게임기획]

 

게임기획은 게임전체를 설계하는 역할인데요.

무언가를 상상하고 새로운 스토리나 아이디어를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절한 직군이에요.

 

게임기획에서도 컨셉기획과 시스템기획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 맞춰 준비를 하면 됩니다.

 

 

[게임그래픽]

 

게임그래픽은 게임기획을 토대로

캐릭터의상몬스터오브젝트 등을 디자인하여

제작원화를 만든 후 게임 안에 들어가는 2D / 3D그래픽을 만들게 됩니다.

 

 

[게임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은 다양한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실질적으로 유저들이 플레이하게 되는

게임클라이언트를 만드는 아주 핵심적인 직군입니다.

 


 

게임회사는 실무회사 이다 보니 본인의 실력을 크게 키워

개발부서에 투입될 수 있을 정도로의 실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다 보니 전문분야로써의 인식이 너무 강해졌고,

게임전문교육기관들도 많이 생기게 되었고아카데미를 다니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게임교육기관을 찾을 때 이거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자신이 교육받으려는 분야의 강사님께서 어떤 게임을 개발하셨는지,

어떤 게임회사에 근무하셨는지를 따져보고 교육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울게임학원 아텐츠게임아카데미는 강사님의 탑클래스 경력과 다양한 활동,

그리고 수준 높은 교육으로 진행되는데요.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게임회사에서

오랫동안 근무하신 경력을 바탕으로 직접 강의를 하는 게임학원입니다.

 

게다가 현 대학교 교수님국제교류교수게임개발자 분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누구보다 트렌드에 맞는 교육과 실무에 근접한 강의를 진행합니다.

 

 

 

게임분야는 어떠한 분야보다 트랜드에 민감하고,

빠른 변화가 발생하는 분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텐츠게임아카데미는 게임회사에서 운영하는 게임아카데미로

게임개발 회사 ㈜아텐츠에서 운영하는 게임아카데미입니다.

 

게임을 직접 개발출시하여 시장의 트랜드를 파악하고흐름을 체크하여

게임회사에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의 길잡이가 되어드리고자 합니다.

 


당신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실력을 키워 꿈을 이뤄봅시다 :)

Posted by 와니야놀자
:

안녕하세요서울게임학원 아텐츠게임아카데미입니다 :)

 

게임회사취업 1편에서는 게임개발 분야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드렸었는데요.

게임회사취업 2편에서는 분야별로 좀 더 상세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게임기획은 대중들이 느끼는 재미를 가지고 게임을 기획하게 되는데요,

컨셉기획자시스템기획자 두 가지로 나뉩니다.

 

컨셉기획자는 캐릭터몬스터세계관시나리오 등 게임의 컨셉을 기획하며,

 

시스템기획자는 레벨디자인과 몬스터 HP, 각 캐릭터별 데미지 수치,

스테이터스 수치캐릭터벨런싱전투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이 개발될 수 있게 데이터화 시키는 게임기획자입니다.

 

게임기획은 문서 작업 능력을 키우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원화가는 원화가가 컨셉 문서를 보고

자신의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더해 원화 작업을 하는데요.

 

아무래도 원화를 작업을 할 때에는 인체를 베이스로 작업하기 때문에

인체비례인체 해부학자세를 다양하게 그려보며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요정이나 몬스터와 같이 다양한 창작물이 탄생하기 때문인데요.

 

게임원화가는 아이디어스케치를 통해

꾸준히 그림을 그려보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게임그래픽은 가이드라인으로 만든 원화를 보고 게임 그래픽을 제작하는데요.

 3D 툴을 이용하여 3D 그래픽을 제작하므로 3D 툴에 대한 이해력이 높아야 하며,

 

 조형감각과 질감채색명암 등의

다양한 감각을 키워 모델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프로그래머는 시스템기획자가 기획한 시스템,

디자이너가 제작한 게임그래픽을 조합해 게임을 구현시키는데요.

게임엔진을 통해 제작하게 됩니다.

 

프로그래밍의 전신인 C언어, C++, JAVA처럼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숙지하고,

활용할 줄 알아야 만들고자 하는 게임의 시스템 코딩을 완벽하게 하겠죠?


게임프로그래머는 시스템을 구현화시키고 클라이언트를 제작하여

유저에게 배포하는 과정까지 진행합니다.

 

 

여기까지 각 분야들을 살펴보았는데요.

본인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나요?

 

아텐츠게임아카데미는 여러분의 도전을 항상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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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atentsgame.com

Posted by 와니야놀자
: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비약적인 성공과 더불어 쭉쭉 성장한 게임문화.

 

이전에 비해  스토리나 그래픽이 실제와 구분되지 않을 만큼 성장했는데요.

비슷한 게임도 많지만 점점 더 참신한 방법을 쓰는 게임들도 많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포켓몬고 같은 증강현실(AR) 게임이나

기어VR, 오큘러스 리프트바이브 같은 가상현실(VR) 게임산업이 대중화되면서

게임산업이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게임회사에 취업을 도전하는 분들이 점점 더 많이 늘고 있는데요.

대기업 못지 않은 연봉과 게임을 개발한다는 재미있는 상상으로 창작을 뽐낼 수 있기도 하고,

매력적이라 많은 분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게임 회사에 취업을 원하고 노력하고 계신 분들은

어떤 분야에서 어떠한 꿈을 달성하고 싶으신가요?

 


 

게임에도 여러 가지 분야가 있듯

취업을 준비하는 데에도 여러 가지 길이 있습니다.

 

독학이나 전문교육기관공부관련학과 전공 공부.

여러 가지 길이 있으나 모두 전공을 배운 사람들이 추가적으로 공부할 뿐이지

관련지식이 미약하게 있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어려우실 거예요.

 

하지만 비전공자도 실력을 키운다면 취업할 수 있습니다.

게임회사는 곧 실무가 취업의 열쇠입니다.

 

게임회사는 개발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재를 찾으며,

그만한 인재는 경력직에 많기 때문에 경력직 채용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본인의 실력을 개발에 바로 투입될 수 있을 만큼 키운다면

경력과 상관 없이 취업할 수 있게 됩니다.

 

 

여러 가지 게임개발분야를 짤막하게 설명 드리자면,

 

게임기획자가 게임의 컨셉캐릭터 세계관등을 담은 컨셉,

레벨디자인과 밸런싱전투시스템을 기획하며 게임의 틀을 잡아갑니다.

 

게임원화가는 컨셉을 보고 게임원화가의 상상력을 동원하여 원화를 탄생시킵니다.

원화는 게임그래픽의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기에 기획자와 수시로 컨택하며 원화를 제작합니다.

 


게임그래픽디자이너가 가이드라인 원화를 보고 게임에 들어가게 될 실제 그래픽을 제작합니다.

3D로 제작하기에 3축을 보고 조형하는 감각을 키워 꼼꼼하게 모델을 제작합니다.

 

그리고 게임프로그래머가 게임엔진을 통해서 시스템기획을 구현시키고

클라이언트를 제작배포하는 일을 하며 각종 게임오류에 직접적인 제어를 하는 일을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렸는데요어떠신가요?

 원하는 분야와 자신이 생각했던 실무가 맞아떨어지나요


그럼 게임회사취업 2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Posted by 와니야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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